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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3D Object
    그래픽스 2021. 11. 1. 13:04

    Modeling

    표현, 획득, 조작, 분석 

    다양한 객체 표현을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다.

    다양한 것인가?

    획득
    렌더링
    조작
    애니메이션
    분석

     

    3D 객체 표현의 선택은 알고리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.
    데이터 구조가 알고리즘을 결정한다.

    Point Cloud

    무수히 많은 3D점들을 찍은 것이다.

    Range Image

    이미지의 깊이를 픽셀에 메핑해서, 3D포인트를 놓는다.

    Point Sample Rendering

    일반적인 순서이다.

    색상, 깊이 및 정상 정보를 포함하는 밀도 높은 표면 점 샘플 세트로 구성된 객체 표현

    Polygon Soup

    구조화되지 않은 폴리곤 집합

    • 많은 폴리곤 모델은 폴리곤의 목록일 뿐입니다.
    • 각 삼각형에 대해 세 개의 좌표만 저장합니다.
    • 연결에 대한 정보 없음

    장점 : 아주 간단하다

    단점 : 중복되는 부분이 있다.

    메타버스가 Digital Twin를 이용한 것이다.

    Curved Surfaces(곡면)

    폴리곤 메시보다 더 간결한 표현해야 한다.

    정확한 경계 표현이 필요하다.

    Mesh

    서로 연결할 수 있다.

    Subdivision Surface

    곡선에 순서를 주어서, 점점 곡선의 형태로 만든다.

    Parametric Surface

    파라미터 함수 표현

    • x = fx (u, v)
    • y = fy (u, v)
    • z = fz (u, v)

    ellipsoid (타원)

    각 패치는 point에 의해 정의됩니다.
   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제약을 둔다.

    Implicit Surfaces

    파라미터 함수 표현

    f(x, y, z) = 0 -> 음함수 표현

    linear (plane)

    • ax + by + cz + d = 0

    Ellipsoid (타원)

    Solids

    내부가 꽉찬 모델이다.

    Voxels

    도형을 일정한 조각으로 분할 한 것을 Voxel이라고 한다.

    각 Voxel은 solid object의 속성을 가지고 있다.

    • Occupancy
    • Color
    • Density
    • Temperature

    Quadtrees & Octrees

    2d Quad tree -> 4분할

    3d Octree -> 8분할

    Quadtree

    Binary Space Partitions (BSPs)

    Constructive Solid Geometry (CSG)

    • 합집합
    • 차집합
    • 교집합

    Surface of Revolution

    공간의 축을 중심으로 선 또는 평면과 같은 2차원 도면요소를 회전시킨다.

    Sweep surfaces

    3-D 표면은 공간의 궤도를 따라 line, polygon 또는 curve와 같은 도면요소를 따라가면서 얻습니다.

    -> 기하학적 모델링에서 자주 사용된다.

    closed polygon 과 curves는 sweeping 변환을 통해 생성한다.

    예)

   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.
    - 직선 경로를 통해 병렬 파이프 생성
    - 직선 경로 실린더의 원
    - 회전도 가능하다

    높은 레벨의 구조

    Scene Graph

    Skeleton

    골격을 나타낸 것이다.

    Application Specific

    3D 표현 분류법

    고급 모델링

    • 절차 모델링
      • 프랙탈 모델링(절차적 모델링)
      • 문법 기반 모델링
    • 입자계
    • 물리적 기반 모델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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