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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Window -> Package Manager
2) DownLoad하고, Import를 한다.
Model Import 설정
Scene
- Scale Factor : 원본 파일 스케일이 프로젝트의 의도와 맞지 않을 때 사용.
- Convert Unit : 모델 파일에 정의된 스케일링을 Unity 스케일로 전환.
- Import BlendShapes / Cameras / Lights : 블렌드 셰이프(모핑 데이터) / 카메라 / 광원 임포트 여부.
- Import Visibility : MeshRenderer Component 활성화 여부.
- Preserve Hierarchy : 명시적인 프리팹 루트 생성.
- Sort Hierarchy By Name : 계층 구조 내에서 오브젝트 정렬하는 기준을 이름으로 변경
- 비활성화하면 gbx 파일에 정의된 계층 구조 순서 유지
Meshes
- Mesh Compression : 메시 파일 크기를 줄일 압축비 레벨, 높을수록 메시의 정밀도를 낮아진다.
- Read / Write Enabled : 활성화하면 메시 데이터를 CPU가 접근 가능한 메모리에 보관
- Optimize Mesh : GPU 성능 향상을 위해 삼각형이 메시에 나열되는 순서 결정
- Generate Colliders : 활성화하면 메시 콜라이더가 자동으로 생성
Geometry
- Keep Quads : 버텍스가 네 개인 폴리곤을 삼각형으로 전환하지 않음
- Weld Vertices : 공간에서 같은 포지션을 공유하는 버텍스를 결합함
- Index Format : 메시 인덱스 버퍼의 크기 정의
- Legacy BlendShape Normals : Smoothing Angle 값을 기반으로 노멀 계산
- BlendShape Normals : 블렌드셰이프의 노멀 계산 여부와 방법 정의
- Normals : 노멀 계산 여부와 방법 정의
- Normal Mode : 유니티 에디터가 노멀을 계산하는 방법 정의
- Smoothing Angle : 하드 엣지 버텍스 분할 여부
- Tangents : 버택스 탄젠트를 임포트하거나 계산 방법 정의한다
- Swap UVs : 메시의 UV 채널 변경
- Generate Lightmap UVs : 라이트매핑을 위해 UV 체널을 추가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