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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유니티 어트리뷰트
    게임/유니티 2021. 7. 2. 17:05

    스크립트를 통해서 유니티 에디터를 확장할 수 있다.

     

    • [Header (string)] : 인스펙터 내에 타이틀을 달 수 있는 속성.
    • [Space (float)] : 필드 사이에 여백을 주는 속성.
    • [Tooltip (string)] : 해당 변수 위에 커서를 올리면 나오는 툴팁을 설정하는 속성.
    • [SerializeField] : private 변수를 인스펙터에 표시하는 속성.
    • [System.Serializable] : 기본적으로 인스펙터에 보이지 않는 구조체와 클래스를편집 가능하게 하는 속성.
    • [NonserializeField] : public 변수를 인스펙터에서 숨겨주는 속성.
      • 인스펙터에서 값을 수정해도 그 값이 적용되지 않고 스크립트에서 설정한 초기값 적용.
    • [HideInInspector] : public 변수를 인스펙터에서 숨겨주는 속성.
      • 인스펙터에서 값이 설정된 적이 있으면 그 값을 유지함.
    • [RangeAttribute (float/int, float/int)] : 변수의 값을 슬라이더 형식으로 표시하고,
      • 최소/최대 값을 정해주는 속성.
    • [RequireComponent (Type)] : 해당 컴포넌트를 추가할 때
      • 속성의 Type에 해당하는 컴포넌트가 없을 경우 자동으로 추가해주는 속성.
    • [ExecuteInEditMode] : 스크립트 내에 있는 콜백 함수들을
      • 에디트 모드에서도 동작하도록 하는 속성.
      • 클래스 앞 부분에 선언해주어야함.
    • [AddComponentMenu (string)] : 해당 컴포넌트를 편리하게 추가할 수 있도록 영역을 지정해주는 속성.
    • [ContextMenu (string)] : 컴포넌트의 컨텍스트 메뉴에 함수를 추가해주는 속성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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